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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민금융진흥원에서 제공하는 "햇살론카드"는 신용카드 발급이 어려워 할부포인트 등 이용혜택에서 소외된 저신용자 분들을 대상으로 하여, 금융상품 선택권을 확대하고 건전한 소비로 이어지도록 지원하는 상품입니다.
햇살론카드 안내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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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원대상
- 연 가처분소득 600만 원 이상
- 신용평점 하위 20% 이하 (KCB 또는 NICE 기준)
- 햇살론카드 필수교육을 이수한 자
- 보증월 최대 200만 원
신청절차
- 보증신청: 서금원 앱을 통해 보증신청
- 금융교육 이수: 금융교육포털에서 "햇살론카드 필수교육"을 3과목 모두 이수
- 보증약정 체결
- 카드신청: 7개 신용카드사에서 신청 가능 (롯데, 우리, 현대, 국민, 삼성, 신한, 하나카드)
이용제한
- 카드대출, 결제대금 연기 및 분할납부, 일부 업종 이용 제한
- 할부기간은 최대 6개월 이내로 제한
- 해외결제 불가, 가족카드 및 후불하이패스 신용카드 발급 불가
햇살론 필수교육 이수
"햇살론카드 이용자 교육"을 필수 3과목 이상 수강하여 이수
주요 유의사항
- 이용대금 미상환 시 신용정보 등록 및 서금원이 대신 채무상환 후 구상권 행사
- 신청이 지원대상 요건에도 불구하고 심사 결과 및 카드 발급사 정책에 따라 거절될 수 있음
- 햇살론카드 재신청은 카드 해지 후 60일 이후 가능
- 보증기간 중 카드이용한도는 최초 부여한도 이내에서 증감 가능하며, 카드사 변경 불가
또한 햇살론카드 이용자 중 1년 이상 이용한 자를 대상으로 한도를 증액할 수 있으며, 최근 3개월 내 햇살론카드 이용실적을 확인하며 신청일 기준 연체 중인 경우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 한도 증액은 서민금융진흥원 앱에서 심사 후 7개 카드사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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