청년들을 위한 정신건강 이야기: 우울한 감정부터 치료까지

반응형

정신건강을 위한 도움 받기

요즘, 청년들의 정신건강 문제가 더욱 심각해지고 있습니다. 하지만 우울증과 같은 말은 무겁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. 그래서 이 글에서는 우울한 감정부터 정신건강 치료까지 다뤄보려 합니다.

청년/정신건강/우울증

Q1. 우울한데, 내가 우울증일까?

우울한 감정은 반드시 우울증이 아닙니다. 주요 우울장애, 양극성장애, 지속성우울장애 등 다양한 우울감과 관련된 질환이 있습니다. 우울감을 느낀다면 정신과를 방문하여 전문가의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.

Q2. 정신과는 그냥 가면 되는 거야?

맞아요. 정신과는 다른 병원과 다를 게 없습니다. 입원이 필요하지 않다면 동네 병원을 방문하면 됩니다. 예약을 잡고 가는 것이 좋으며, 대부분의 병원비가 의료보험으로 적용되어 부담스럽지 않습니다.

반응형

Q3. 또 도움 될 만한 건 없나?

정신과나 상담소에 가지 못하는 경우를 위해 청년마음건강지원사업과 서울시 블루터치 프로그램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. 심각한 경우 각 지역의 정신건강복지센터나 의료기관으로 연계해 주는 서비스도 제공됩니다.

정신건강은 모두에게 중요한 주제입니다. 여러분이 느끼는 우울한 감정은 무엇이든, 그것을 해결하고 치유하기 위해 도움을 받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. 정신건강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은 언제나 옳은 선택이며, 지역사회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지원 서비스를 활용해 보세요.

 

온통청년: 청년을 위한 종합정보 플랫폼

주요 서비스 청년정책 중앙부처 및 지자체의 청년정책 통합검색 주요 정책비교와 지역별 HOT 청년정책 안내 청년센터 청년공간 통합검색과 각 공간별 프로그램 정보 제공 청년상담실 카카오톡

yeoungheo.tistory.com

반응형